위암 초기증상 6가지
본문 바로가기
정보

위암 초기증상 6가지

by 찌니룸 2021. 5. 4.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암중 높은 비율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과식, 과음, 짠 음식과 매운 음식, 탄 고기, 기름진 음식 등 이러한 식습관으로 위암 원인이 될 수 있고 가족력으로도 위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위암은 위에 생기는 각종 암을 말합니다. 대부분은 위점막에서 생기는 위선암이며 위점막에 존재하는 상피세포에서 발생하고 점막에서 시작하여 크기가 커지며 위벽을 침범하여 위 주변에 있는 림프샘으로 옮겨 림프절 전이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암이 진행되면 주변에 위치한 장기들로 침범할 가능성이 있으며 암세포가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폐, 간 등의 장기로 전이될 수도 있습니다.

암은 조기에 발견하기 힘들기 때문에 초기 증상을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위암 초기증상에는 주로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위암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6가지

 

① 소화불량과 속 쓰림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잦은 소화불량과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증 사이로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늦은 시간에 야식을 먹거나 기름진 음식과 과식을 하게 되면 위산이 역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소화에 도움되는 약을 먹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복부 통증

 

명치 부근과 배꼽 위의 복부에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 증상일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탈과 다른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위염과 증상이 동일하여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검진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검은변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의 변 색깔이 평소와 다르게 느껴질 겁니다.

위암일 경우에는 출혈한 피가 그대로 흘러나오는 것이 아니고 혈액이 위에 머물다가 변과 섞이면서 검은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구토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시는데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잦고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구토를 했을 때 혈액이 섞여서 나온다면 위암이 진행된 상태일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⑤ 포만감

 

음식을 얼마 먹지도 않았는데 포만감이 생겨서 음식이 더 이상 들어가지 않고 조기 포만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 증상일수 있기 때문에위내시경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체중 감소

 

음식을 삼키는 게 힘들고 조기 포만감으로 평소보다 음식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암 초기 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암은 조기에 발견하는 게 가장 중요한 예방법입니다.

위염과 위암의 증상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서 살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위염과 위궤양을 방치하고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위암으로 발전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을 1~2년에 한 번은 꼭 받아보시는 게 좋고 소화계 쪽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먼저 방문하시어 검진을 받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